미라클라벤더의 게임 일상 일기장

[23.11.15/로오히] 악몽 너프 전에 깨기(스포없음) 본문

일기/게임일기

[23.11.15/로오히] 악몽 너프 전에 깨기(스포없음)

미라클라벤더 2023. 11. 20. 02:36

지난번 510 포스팅과 같이 글 마지막 부분에 611 612 클리어 영상이 있습니다.
썸네일은 클리어 화면 스샷이니 바로 스포당할 걱정하지않으셔도 됩니다.

 

 

 
악몽 너프 전에 깨기

실패~~~~~~~~~~~~~~~

네..... 어쩌다보니까 15일 업데이트때 바로 깼지만 귀찮아서 안쓰다가 생각난 김에 쓰러왔습니다... 초등학생때처럼 일기 몰아서 쓰는 느낌이당ㅋㅋ

악몽 파트1 클리어 인증

(깨진못했지만) 업데이트 예고 10일부터 15일 업데이트 전 새벽까지 어떻게든 깰려고 노력한 모습입니다..... 스샷의 아래에 도전했던 스샷 영상 많았습니다...(지금은 다 지움)
위 스샷 조합 보면 알겠지만 어떻게든 3별로 깰려고 물프라우도 데려가보고 3힐2슈터로도 가봤지만... 결과는...

페르사 2개를 남겨놓고 결국에는 너프 전에 깨기는 실패했지만 너프되자마자 클리어했던걸 생각하면 저처럼 어중간하게 멈춰있던 사람들은 다시 도전해서 밀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제발 밀어주세요.... 스토리가 진짜 맛돌이입니다....

로드 여러분들이 스토리 밀어줄때까지 입벌리고 기다리겠습니다....! 저... 한 발자국도 안 움직입니다...

진짜 제발 밀어주세요.......

 

원래는 개인적으로 재미로 썼던 게임 일기인데 공식에서 악몽 감상평 리뷰 이벤트가? 내용 수정.... 추가.....

SNS인증 이벤트 참여 카테고리가 따로 있지만.... 원래부터 일기로 썼던 글이라 그냥 게임일기 페이지에 남겨놓습니다.


다음은 악몽에서 고생했던(사용한) 캐릭터들입니다. 현재 기준에서 캡처한거라서 클리어 당시 스펙과는 많이 다릅니다. 또한 제가 써준 장비 세팅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정답이 아닙니다!ㅠㅠ

*개인적인 감상평으로 딜러,힐러,서포터 3개의 포지션으로 나눠서 작성했습니다.

*캐릭터 이름 옆에 각성과 초월 상태를 써놓지 않은것은 2각 7초 입니다.
 
딜러

(용)헬가
공공공체 치피치피
현 로오히 1티어 영웅

스자쿠
공공공체 속치피
9월 말 콜라보 업데이트로 추가된 영웅입니다.
악몽의 대부분의 보스들이 빛 아니면 어둠으로 나와서 어둠 한정으로 1.5티어의 영웅이라서 육성하고 바로 투입했습니다.

Q. 보스가 어둠 위주면 생존도 어려워지는거 아닌가요?

A. 처음부터 생존은 포기하고 힐러 커버치는 플레이로 진행하였기때문에 처음부터 생존은 생각하지않았습니다.

Q. 그럼 저기 체력템 하나는 뭐에요?

A. 3스 유물입니다....

요한
공공공공 치확 치피
4월 만우절 이후에 추가된 4번째 요한입니다. 스자쿠가 오기 전까지 사용했던 단일 공격 스커였습니다. 스자쿠가 온 이후로는.... 안 좋다는건 아니지만.... 현재 제 계정에서는 메기와 장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영웅입니다.
 

 

힐러

시프
체체체체 속속
보호막 힐러입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첫번째 힐러입니다.
다만 악몽의 보스들이 어둠을 많이 들고올때가 많아서 뮤와 함께 자주 사용하지못했던 영웅입니다. 보스가 단일 공격을 쓸때 1순위로 맞아서.... 물론 체력이 6만을 넘기지만 치명 뜨는것도 생각하면....

악몽이 너프를 먹은 지금은 어둠 속성 보스의 광이나 평타를 맞아도 죽지 않아서 적극적으로 사용하여서 악몽 페르사를 클리어했습니다.


체체체체 속체
1000일 이벤트로 8월 말에 데려온 영웅입니다^^.... 물네사의 3스와 불네사의 2스가 합쳐서 있어서 시프와 함께 선호하는 힐러 중 한 명입니다.
물네사의 패시브는 공격력 증가라서 잘못맞으면 한 번 죽어버리는 물네사보다 튼튼해서 선호했는데 빛시프와 같은 단점으로 인해서 제대로 활약하지못했습니다.

악몽이 너프를 먹은 지금은 어둠 속성 보스의 광이나 평타를 맞아도 죽지 않아서 적극적으로 사용하여서 악몽 페르사를 클리어했습니다.

바네사(1각 6초)
체체체체 속체
뮤를 데려오기 전까지 사용했던 부활셔틀입니다.

뉴비들한테는 가장 데려오기 쉬운 부활 힐러여서 초기에는 주력 힐러로 사용해도 괜찮지만 난이도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물네사의 장점이나 단점인 공격력 힐러라는 점이 발목을 붙잡히는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공격력 힐러라는 점때문에 방어와 체력 장비로 도배를 해줘도 체력 패시브와 방어 패시브를 달고 있는 타 힐러들보다 연약하여 보호막 힐러나 캐릭터를 데려와야 물네사의 생존이 안정됩니다.

2각 7초를 해당 스펙보다는 튼튼해지겠지만 명성과 골드는 사용할 곳이 많고 결과적으로 뮤라는 대처가능한 힐러가 생긴 시점에서 굳이 육성을 더 하지않아도 괜찮다라는 생각으로 육성을 끝낸 상태입니다.

바네사(1각 6초)
방방방방 속체
특정 보스에서 시간 끌기로 사용했던 무적 힐러입니다.
물네사와 다르게 방어력 비례 힐러입니다. 덕분에 물네사보다는 튼튼하기때문에 보호막 힐러와 함께 사용하면 든든하게 사용했습니다. 무적이라는 특징때문에 육성은 더 이어갈 생각입니다.

C.C.(6초)
체체체체 속체
스자쿠와 함께 9월 말 콜라보 업데이트로 추가된 영웅입니다.
빛시프가 어둠 속성에서 카운터 당할때 사용했던 보호막 힐러입니다. 또한 시프와 다르게 강탈과 디버프 제거라는 강력한 유틸들을 가지고 있는 덕분에 고층 오벨에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장비세팅 또한 체력 비례 힐러이기때문에 쉬운 편입니다.
 


서포터

물루실(6초)
체체방방 치확효적
지속 피해 캐릭터입니다. 극단적인 수비적인 플레이를 할 때 사용했던 딜러입니다. 다만 특정 보스는 지속 피해를 무시하는 놈이 있어서 보스의 패시브를 보시고 데려가셔야합니다.

조슈아(6초)
체체체방 속속
1티어 서포터 나가신다~ 모든 스테이지에 사용한 영웅을 말하라고 하면 무조건 말할 수 있습니다. 용헬가도 상황을 보면서 사용을 안한적이 있었는데 이 놈은 그런것도 없고 그냥 사용했습니다.

전체 행증과 전체 디버프 해체 스킬이 있어서 로오히 최고의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개인적인 생각)

암루실(1각 6초)
체체방방 속체
고정 피해 캐릭터입니다. 물루실처럼 극단적인 수비 플레이를 할 때 사용했던 캐릭터입니다. 또한 악몽 특정 보스 패시브때문에 각광받았던 캐릭터입니다. 너프 먹은 지금은 굳이 사용해야하는 캐릭터는 아니지만 암루실이 있다면 클리어가 더 쉽습니다.

암잔나(1각 6초)
체체방방 속속
잘 사용하지 않았지만 물루실이나 둠루실과 함께 극단적인 수비 플레이 할 때 데려갔던 영웅입니다. 물루실과 암루실 3스를 사용할때 버스트로 섞어서 사용했습니다. 3스에 달려있는 도발로 보스의 어그로로 보스의 3스 타이밍에 힐러들이 정비가 덜 되었을때 시간을 끌어주는 용도로 사용했습니다. 원래는 수호2세트와 방어1세트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너프 전 악몽의 악랄한 난이도때문에 물크롬에게 있었던 철벽 세트를 뺏어와서 입혔습니다.
 
이상 악몽 난이도를 클리어 할 때 사용했던 영웅들입니다.
제가 사용한 영웅들이 꼭 정답은 아닙니다.
 

 

 


아래는 611 612 클리어 영상입니다. 스포주의!!!!!

 

 

 

 

 

 

 

 

 

 


악몽 페르사 6-11 클리어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fIFhjm_gFkM

악몽 페르사 6-12 클리어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8rq_kUoPMTA

 

Comments